• 최종편집 2024-04-16(화)
  • 전체메뉴보기
 
 
01_여주시 2020년 국비 확보 추진 박차! (2).jpg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21일 산업통상자원부를 방문해 시 주요 현안 해결과 재정지원을 적극 건의했다고 밝혔다.
 
취임 직후부터 국비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해 온 이 시장은 지난 2월 한강유역환경청 방문에 이어 금번 산업통상자원부를 방문해 2020년 국비 확보에 지속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방문에서 이 시장은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혁신정책관을 만나 도시가스 미보급으로 인한 에너지 사각지대의 열악한 환경을 설명하면서 LPG배관망 구축사업의 당위성을 피력하고 정부예산 지원을 요청했다.
 
현재 여주시 읍면지역의 도시가스 보급률은 2%에 불과한 실정으로 주민들이 에너지 이용에 많은 비용과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도시가스 차선책인 LPG배관망 구축으로 비용절감과 사용 환경 개선을 위해 2020년과 2021년 14개 마을 배관망 구축 총 사업비 117억원(국도비 47억원)을 확보하여 매년 가스사용 마을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사람중심 행복여주 실현을 위해 연일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이항진 여주시장은 “열악한 지방재정 극복을 위해서는 국비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정부와 국회 등 관계부처와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정부예산을 확충하여 지역 현안이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2020년 국비 확보 추진 박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