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최재관 후보 대변인 논평]

 

"양평과 여주의 코로나 민생극복 6대 과제에 집중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

 

지금 우리의 선거를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와 싸우면서도 투표로서 민주주의를 지키는 유일한 나라, 우리는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사전투표에 꼭 참여하셔서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세계인에게 큰 희망을 선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존경하는 양평군민 여주시민 여러분.

 

최재관 후보는 정치인의 관행을 깨고 오늘 아침 9시 사전투표에 참여하였습니다. 기존 관행보다는 사랑하는 여주시와 양평군을 코로나 청정지역으로 지켜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마음 하나로 투표했습니다.

 

그 마음으로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양평과 여주의 민생현안을 극복하기 위한 여섯 가지 과제를 책임있게 풀어나가고 합니다.

 

최재관이 풀어나갈 여주양평형 코로나 극복 민생현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잠정폐쇄 또는 통제로 지역상권의 피해가 예상되고 있는 양평군 두물머리와 용문산 관광지 일대 상황을 신속히 점검하여 발빠른 대책을 마련하겠습니다.

 

2. '세미원 국가정원화 계획'과 '숲일자리 국가시범모델'을 더 빠르게 추진하여 일자리 창출은 물론 두물머리 일대 상습정체를 극복하는 기반시설 정비에 가속을 내어 지금의 잠정폐쇄가 전화위복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학교급식 중단 등으로 판로를 못 찾고 있는 농민들을 위해 올해부터 시행되는 '공익형 직불제' 국가예산을 임기 내 두 배로 증액하는 한편 지역화폐를 활용한 지역농산물 인센티브 제도를 시급히 시행하겠습니다.

 

4. 망간 과다 검출 등 지하수 오염으로 고통받고 있는 읍면지역 주민들의 건강권과 생활권 보호를 위해 수계자금 개편을 통해 양평과 여주 모든 지역 상수도의 빠른 확대와 하수처리시설 확장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여주와 양평의 전통시장을 오프라인에서는 문화관광 체험형으로, 온라인에서는 친환경농산물이 거래되는 특색있는 온라인 시장 기능을 강화시켜 온라인 거래가 비약적으로 증대되는 코로나 국면에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효과적으로 대응하도록 돕겠습니다.

 

6. 읍면지역 주민들의 발이 되는 버스와 택시를 버스완전공영제와 천원택시 확대를 통해 어르신을 비롯한 청소년, 장애인의 이동을 돕는 한편 버스와 택시 등 대중교통 종사자들을 돕겠습니다.

 

2020년 4월10일

더불어민주당 여주시 양평군 국회의원 후보자 최재관

대변인 한정미였습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논평]"양평과 여주의 코로나 민생극복 6대 과제에 집중하겠습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