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04 양평군 청소년의회 발대식(1).jpg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지난 11일 오후 3시 평생학습센터 4층 회의실에서 2020년 제1기 양평군 청소년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의회 의원(22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의원배지를 전수하는 발대식에 이어 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이해를 돕는 교육과 상임위원회 구성을 위한 워크숍 순으로 진행됐다.
 
양평군 청소년의회는 임기동안 청소년 정책과 예산에 관한 의견수렴, 지역 현안에 대한 토론 및 참여활동, 수렴된 의견을 반영한 청소년 정책, 예산반영, 입법제안 등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의원임기는 1년이고 연임 제한은 없다.
 
1기 청소년의회 의장에는 손민성(양일고 1학년) 학생, 부의장에는 김진석(청운고 3학년) 학생이 선임됐으며, 상임위원회로 ▲문화·교육상임위원회(위원장 조해리, 간사 남지연) ▲인권·복지상임위원회(위원장 이설희, 간사 박정훈) ▲안전·환경상임위원회(위원장 김진석, 간사 이지오) 등 3개 상임위원회로 구성됐다.
 
앞으로 구성된 상임위원회는 양평군의회 의원들을 멘토삼아 활동하게 될 예정이며, 연 2회 정기회의와 상임위원회별 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국회참관 및 본회의장 방청, 청소년 정책 관련 캠페인, 모의 군의회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한편, 오는 26일에는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이 바라는 양평을 만들기 위한 정책제안 참여(판매)의 장인 ‘2020년 양평군 청소년 정책마켓’을 개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청 청소년팀 청소년상담복지센터(070-8894-9419, 9486)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2020년 제1기 양평군 청소년의회 발대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