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 전체메뉴보기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힘쓰고 있는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021년 다함께돌봄센터를 설치할 장소 2개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다함께돌봄센터(이하 ‘센터’)는 시장이 설치·운영하는 초등학생 대상의 방과 후 돌봄기관으로 초등학생의 접근성이 높은 66㎡이상의 유휴공간(사회복지관, 아파트 주민공동시설, 주민센터 등)을 리모델링하여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 지역자원과 연계하여 건강한 놀이·휴식 공간을 제공하며, 맞벌이 부부에게는 안심보육을 실현하는 마을돌봄사업이다.  
 
현재 이천시는 중리동행정복지센터, 마장면종합복지회관, 대원칸타빌아파트 내에 다함께돌봄센터 3개소를 설치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2022년 까지 연차적으로 9개소를 확충할 계획에 있다.
 
센터 설치장소로 선정되면 공모를 거쳐 운영자격을 갖춘 자에게 민간위탁 운영하게 되며 운영 자격이 있는 사회복지법인, 비영리법인, 비영리민간단체가 공간을 확보해 신청하는 경우에는 지정위탁운영도 가능하다.
 
센터 설치를 원하는 공동주택 등에서는 이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여 12월 10일까지 이천시 여성보육과(☎645-3626)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이천시 여성보육과장은 “핵가족 심화 및 맞벌이 가구 증가로 초등돌봄에 대한 사회적 욕구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다함께돌봄센터가 마을에 설치 될 경우 우리 아이의 안전한 돌봄과 부모의 양육부담경감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다함께돌봄센터 설치 장소 2개소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