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 전체메뉴보기
 
신둔 도자조형물 “아트 앤 피플“ 제막식 (2).jpg
 
  이천시 신둔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기웅)는 24일 2020년 주민자치 특성화 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신둔면의 도자문화와 지역특산품의 특징을 담아 디자인한“아트 앤 피플” 도자 조형물을 수광리 상가거리에 설치하고 기관단체장과 마을 주민을 모시고 제막식을 진행하였다.
 
신둔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유네스코 창의도시 이천의 도자기와 특산품인 쌀, 복숭아, 인삼에 이천시 캐릭터인 도기·온이·아리·홍이의 이미지를 더해“아트 앤 피플”도자 조형물을 디자인하여 수광리 상가거리에 설치하였다.
 
상가거리는 현재 지중화 사업으로 전선이 없는 거리로 탈바꿈할 계획으로 도자 조형물 설치와 함께 신둔이 도자 마을로서 문화적 역할과 기능을 홍보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신둔면은 유네스코 창의도시로 이천의 도자문화를 대표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도시로의 발전을 위해 신둔 도자의 역사와 가치를 재조명하고 도자문화를 새롭게 리드하여 발전시켜 나간다면 이천 도자문화의 자부심을 당당하게 표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유네스코 창의도시로서 최고의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이천의 문화발전을 위해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하고 발굴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둔면장(우현녀)은 도자 조형물을 통해 신둔면 주민들이 도자마을의 자부심을 가지고 신둔면의 관광과 거리 활성화로 지역 문화의 홍보역할에 적극적인 기대감을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둔 도자조형물 “아트 앤 피플“ 제막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