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 4개 수상분야 중,「우수입법분야」대상 수상

▶ 지방자치의정 발전과 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노력 인정

 

이혜원의원 수상사진.jpg

 

[양평군 이계찬기자]=양평군의회 이혜원 의원이 지난 15일 기호일보에서 주관하는 「제1회 올해의 기호자치의정대상」에서 ‘우수입법분야’ 부분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이번 수상은 지방자치의정 발전과 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헌신한 경기도 내 광역·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선정되었으며, ‘지역일꾼분야’, ‘공약이행분야’, ‘우수입법분야’, ‘우수의정분야’ 4개 분야로 나뉘어 분야별 광역·기초의원 각 1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이 의원은 2018년 7월부터 양평군 의원으로서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쳤으며 특히 보건·복지 분야를 담당하며 사회·보건·복지 분야와 관계있는 20건 이상의 조례를 포함하여 2021년 5월까지 총 33건의 조례를 제·개정하였다. 또한 회기 중 조례 제·개정 외 건의안, 결의문 등을 통해 다방면의 의정활동을 펼쳤음은 물론 군정질문,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주요 군정 전반에 대한 검토와 대안제시 역할을 하였으며, 특히 예산·인사·지역균형발전에 대한 정책제안과 의견제시 등을 통해 내실 있는 정책수립과 입법 추진에 많은 기여를 하였다. 이러한 입법 분야에서의 군민 행복실현과 지방의정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이외에도 이 의원은 22년간의 풍부한 사회복지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복지 분야에 대한 탁월한 전문성을 발휘하여 양평군 사회복지수준 향상에 이바지 하였으며, 특히 지난 해 9월 양평군의회 의원 전원이 참여한 연구단체인 ‘행복한 복지정책 연구회’ 위원장을 맡아 군민의 개별 욕구에 근거한 ‘맞춤형 복지정책 개선 및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 방향 개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포스트 코로나19 뉴노멀 시대의 양평군 사회복지 정책 방향’ 연구용역을 실시하는 등 지역 내 복지향상을 추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다.

 

이혜원 의원은 표창을 수상하며 “경기도를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지방의정발전을 위해 부단히 힘써주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군민의 뜻을 대변하는 군 의원으로서 군민들에게 더 도움이 되는 입법 활동은 물론 의정활동에 더 열심히 노력하라는 의미로 알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숨은 일꾼’ 양평군의회 이혜원 의원, 제1회 기초자치의정대상 수상 눈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