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 전체메뉴보기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9월 9일, 9월 10일, 9월 14일 총 3일간 관내 159개소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250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2020년 보육교직원 안전교육 및 의무교육’을 진행하였다.
 
본 교육은 보건복지부가 주최, 이천시,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이천시어린이집연합회, 어린이집안전공제회,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가 공동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보육활동에서 안전의 의미와 중요성 및 연령별·발달수준에 따른 안전사고 유형의 특성을 이해하고 안전사고 유형별 적절한 대응방법을 숙지하여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과 안심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교육은 9일 아동학대예방, 10일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 11일 직장내 성폭력·성희롱 예방, 장애인인식개선, 개인정보보호CCTV관리 교육을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교육이 진행되었다.
 
9일 교육 첫 시작 시 이천시어린이집연합회 김영미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코로나19로 보육현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이천시의 보육교직원이 영유아들의 건강한 행복을 위해 2020 안전교육에 참여하여 주신 점에 대해 연합회장으로서 깊이 감사하며, 이번 실시간 온라인교육으로 이루어지는 2020 안전교육이 보육현장에서 잘 실천되는 실효 높은 교육이기를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백소영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대면으로 대집단 교육 진행이 불가하여 상반기에 계속 교육 일정이 연기됨에 따라, 하반기에 비대면 대집단 교육을 준비하여 진행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관내 어린이집과 보육교직원의 안심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을 지원하겠다.”라고 전하였다.
 
이천시는 앞으로도 보육교직원의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정기적으로 안전교육과 아동학대예방, 심폐소생술교육, 응급처치교육, 재난안전교육 등 안심보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0년 보육교직원 안전교육 및 의무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