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관고동 주민자치 벤치마킹2.jpg
 
  이천시 관고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완동)는 2020년 자치위원 역량강화프로그램을 4차시로 추진하였으며 지난 20일은 마지막 차시로 우수 주민자치회 안산시 일동을 벤치마킹하였다고 밝혔다.
 
관고동 주민자치위는 주민자치회 전환에 대한 인식과 주민자치회 모델에 대한 이해 및 지방자치시대에 주민자치의 역할이 증대되고 있어 주민자치위원의 리더십 강화와 주민들과의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높이고자 4차시에 걸쳐 교육을 진행하였다고 한다.
 
1차시 주민자치동향, 마을의제발굴사례 및 과정, 민주적 의사소통, 2차시 마을비전과 마을조사, 3차시 다 같이 돌자 동네한바퀴, 우리 동네 불편사항과 개선사항을 조사하여 발표하였으며, 4차시 우수사례 탐방으로 안산시 일동 주민자치회 위원이며 경기행복마을 관리소 소장으로 활동하는 이진경 소장으로부터 마을협동조합운영과 학교 앞 도로 주차난 문제 해결 사례 등 주민자치회가 이루어내 다양한 사례들을 벤치마킹 했다.  
     
노재덕 관고동장은 “벤치마킹에 함께 참여하여 관고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안산시 주민자치회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주민자치회로 전환하는 동력이 되길 바라며 관고동 발전을 위해 앞장서주기를”당부했다.
 
조완동위원장은 “바쁜 일정을 뒤로하고 열정을 갖고 주민자치역량강화 교육에 참여한 위원들께 감사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관고동 발전과 주민자치활동으로 살기 좋은 관고동 만들기에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관고동 자치위원 역량을 업그레이드 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