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02 양평군노인요양원 전경.jpg
 
  양평군노인요양원(양평읍 공흥리 소재)에 양평군 최초로 치매전담형 장기요양기관인 ‘치매전담실’이 도입된다. 치매전담실 도입으로 지하 1층, 지상 3층(연면적 3,114.8㎡) 규모의 시설에 입소 정원은 77명(일반실 65명, 치매전담실 12명)으로 운영된다.
 
치매전담실은 치매어르신이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시설환경을 갖추고 전문인력을 배치해 치매어르신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장기요양등급 2등급에서 5등급을 받은 노인 중 치매 증상이 있거나 최근 2년 이내 치매진료내역이 있는 노인이 입소할 수 있다.
 
치매전문교육을 이수한 시설장과 요양보호사, 프로그램 관리자 등이 배치돼 현실인식훈련, 운동요법, 인지자극활동, 음악활동, 회상활동, 신체활동, 감각활동, 사회적응훈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되며, 중증치매환자의 선진적 돌봄 기법인 휴머니튜드 케어를 도입해 어르신의 안전하고 행복한 일상을 지원 할 예정이다.
 
이유미 원장은 “치매 어르신과 그 가족이 안정감을 느끼고 편안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양평군노인요양원은 노인성 질환 등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양평군 어르신들에게 전문 요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양평군에서 설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 수탁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노인요양원 사무실(031-772-3640)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노인요양원, 양평군 최초 치매전담실 도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