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양성평등상(박경자님)-horz.jpg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8일 제25회 양성평등 주간을 기념하여 “성평등을 향한 지금, 여기서의 한발”이라는 슬로건 하에 양성평등상 수상자로 최영미씨, 박경자씨를 선정하여 표창했다.
 
양성평등상은 양성평등의 문화 확산 및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등 양성평등 실현에 기여한 시민으로서 다른 사람의 모범이 되고, 지역사회의 발전과 평등 사회 구현에 공헌한 시민을 발굴하여 이천시 양성평등위원회에서 양성평등상 2개 부문, 유공 부문으로 심사하여 수상자를 선정했다.
 
올해 양성평등상 영광의 주인공은 ▶양성평등의 문화 확산 부문에 최영미(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 ▶양성의 사회참여 확대 부문에 박경자(부발읍)가 영예를 안았다. 또한 양성평등 유공 대상자는 이천시장 표창 ▶김정희(증포동) ▶윤용남(신둔면) ▶안순자(백사면) ▶김승학(한국자유총연맹 이천시지회), 송석준 국회의원 표창 ▶하순임(증포동) ▶김민서(창전동), 이천시의회의장 표창 ▶조은아(대월면)로 선정되었다.
 
이천시 양성평등상은 매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하여 기념식에서 시상을 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이천 시민의날」행사에서 양성평등상만 시상하고, 양성평등 유공 표창에 대해서는 국회의원, 읍면장이 별도로 전수한다.
 
아울러 이천시에서는 여성․아동․청소년․장애인․노인 등 사회적 약자가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이천을 조성하고자‘함께 만드는 여성당당 이천’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성평등기금 공모 분야는 양성평등실현, 안전 돌봄, 여성역량 강화 등으로 올해 선정된 마을·단체는 ▶호법면 후안1리 새마을회 ▶부발읍 마암1리 부녀회 ▶마장면 이치1리 부녀회 ▶마장면 덕평1리 부녀회 ▶이천여성회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여성의 권익 신장과 양성평등 실천을 위해 노력하신 수상자분들 축하드리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여성과 남성이 조화롭게 동행하는 이천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양성평등상 최영미, 박경자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