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철 기자]=여주시의회(의장 : 정병관)는 지난 11월 14일(화) 9시부터 18시까지 8시간(4대폭력 교육 4시간, 예산심사 교육 4시간) 동안 의회 소회의실에서 4대폭력(성희롱·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 예방교육과 『제68회 여주시의회 2차 정례회』 대비 예산심사 교육을 실시하였다.
4대폭력 예방교육은 함성에듀케이션 『나은숙』 대표의 진행으로 직장내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과 실천과제, 양성평등 의식 강화 방안 등에 대한 내용으로 오전 4시간 동안 시행 되었다.
이어서, 『제68회 여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나라살림연구소 『정창수』 소장을 초청하여 예·결산 지역현황, 예산심사기법, 재정분석진단 및 각종 이슈 등에 관한 내용으로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맞춤형 교육을 오후 4시간동안 진행하였다.
여주시의회 정병관 의장은 오전 교육을 통해 “4대폭력 예방을 위해 인식개선과 교육, 제도의 정비, 피해자 지원 등에 더 많은 관심과 배려를 가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오후 예산심사 교육에서는 “국세 및 도세 세수가 감소하면서 지방교부세, 조정교부금 등 이전재원의 대폭감소 전망 등에 따라 긴축재정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제한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분배하는것이 예산심의의 핵심적 과제인데 오늘 교육이 우리 여주시의회 의원들의 심사 과정에 엄정한 잣대와 기준을 제시할 수 있는 역량강화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교육의 성과가 의정활동에 잘 반영되어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